스웨디시 마사지 효능을 알아야 하는 8가지 이유는?

이 글을 읽으면 이런 내용을 볼 수 있어요.

  1. 스웨디시 마사지가 다른 마사지와 다른 이유
  2. 스웨디시 마사지의 8가지 효능이란?

스웨디시 마사지의 8가지 효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트레스 해소
  2. 통증 관리
  3. 두통 완화
  4. 수면 개선
  5. 면역력
  6. 자세 개선 및 에너지 증가
  7. 유연성 증가
  8. 혈류량 증가

1. 스웨디시 마사지가 다른 마사지와 다른 이유

많은 사람들이 스웨디시 마사지 뜻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글 하나로 스웨디시 서비스와 스웨디시 마사지가 무엇인지 완벽하게 이해하실 겁니다.

스웨디시 마사지는 기존 마사지와 비교하면 ‘덜 아픈 마사지’, ‘혹은 안 아픈 마사지’로 압도 적당히 들어가서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 이완에 중점을 두는 마사지입니다.

특히 전신, 어깨, 등, 허리, 손가락을 중점적으로 근육을 이완시켜 아프지 않게 마사지하는 게 특징입니다. 스웨디시 마사지는 난이도가 요구되기 때문에 근막 이완 정맥순환, 반가수면상태 등이 제대로 구현되어야 하지만 이런 기술들을 제대로 구사하는 마사지사들이 많이 없으므로 요즘은 수위를 높이는 쪽으로 변질되었습니다.

2. 스웨디시 마사지의 8가지 효능이란?

스웨디시 마사지 효능을 느끼는 모습
스웨디시 마사지를 받는 모습

1. 스트레스 해소

스웨디시 마사지는 스트레스 완화에 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부위별 통증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는걸 알고 있으셨나요?

특히, 승모근 통증, 근육 이완,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마치 칼국수 면을 만들 때 밀가루 반죽을 쭉 펴듯이 내 몸도 쭉 펴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근육섬유와 신경계를 이완시켜 마사지를 받고 난 뒤 개운하고 근육이 말랑말랑해지는 느낌과 나른한 느낌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2. 통증 관리

통증이 일어나는 원인의 주된 이유는 긴장 및 스트레스인 건 알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어떤 부위에 사람들이 통증이 많이 발생이 될까요?

3. 두통 완화

두통과 편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스트레스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두통이 자주 발생합니다.
스웨디시 마사지는 목과 어깨를 주무르며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만성두통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수면 개선

스웨디시 마사지를 받으면 코르티솔 수치가 감소하고 세로토닌이 증가할수록 호르몬의 균형이 잡혀 수면 패턴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세로토닌 수치가 증가하면 빨리 잠이 들며 불안을 완화하여 깊게 잠을 잘 수 있게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야간작업, 스마트폰, 만성 스트레스 등으로 신체가 원하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 만성적 수면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잠이 부족하면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을 알고 있으셨나요? 스웨디시 마사지를 받으며 수면 개선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5. 면연력

스웨디시 마사지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개선시켜주어 신체의 면역력을 올려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연속적인 부드러운 마찰로 인해 체온 상승과 면역 기능을 개선시켜주어 면역 세포의 활동량이 증가합니다.

스웨디시 마사지를 받고 난 뒤 여러분들의 체온이 올라갔다는 것은 면역력이 좋아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6. 자세 개선 및 에너지 증가

요즘 현대인들의 공통된 특징은 앉아서 일을 많이 한다는 점입니다.
앉아서 오래 일을 할 경우 자세 불균형과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방해하는데요.

스웨디시 마사지는 불균형한 자세를 교정해주며 근육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에너지가 증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7. 유연성 증가

아로마 오일로 근육을 늘려 관절을 열어 윤활하여 부종과 붓기를 감소시켜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주어 신체 유연성을 증가시켜줍니다.

8. 혈류량 증가

스웨디시 마사지의 기술중 하나인 타모테이먼트(Tapotement)는 두드린다는 의미인데요.
관리사는 혈류를 자극하기 위해서 리듬감 있게 몸 전체를 두드려 모세혈관벽을 자극하여 림프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여러분의 팽팽한 근육을 말랑말랑하게 이완시켜주어 림프액 배출에 도움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웨디시 효능 8가지를 마무리하며

스웨디시 마사지는 통증과 혈액순환을 활발히 시켜주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꾸준한 마사지 관리를 통해서 내 몸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척추와 근육 상태에 대해서도 관리사분들이 상세히 알려주어 내 몸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8가지 효능을 통해 육체적 피로와 정서적 피로를 한 번에 해소할 수 있는 마사지이며, 특히 장시간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스웨디시 마사지를 선택하여 건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